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솔라나]솔라나 기반 NFT 마켓 Solanart 소개 및 NFT 구매하는 방법

by 부드 2021. 8.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솔라나가 많은 관심을 받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솔라나 기반 NFT 프로젝트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솔라나 기반 NFT 프로젝트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 중 Solanar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solanart.io/

 

Solanart.io

First fully-fledged NFT marketplace on Solana

solanart.io

 

 

Solanart는 최근 솔라나 NFT로 유명한 SolPunks, Degen Ape Academy, Sollamas, SolAnimals 등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을 제공합니다. 

 

Solanart 사용방법

 

 

오른쪽 위의 'Connect Wallet'을 클릭한 뒤 솔라나 지갑을 연동합니다. 

 

현재 Solanart에서 지원하는 지갑은 솔렛과 팬텀입니다. 

 

해당 지갑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조하여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솔렛 : [솔라나]솔라나 지갑 솔렛(Sollet) 만드는 방법(크롬)을 알아보자

팬텀 : [솔라나]솔라나 기반 암호화폐 지갑, 팬텀(Phantom) 만드는 방법

 

지갑을 연결하고 나면, 아래 솔라나 NFT 프로젝트 중 구매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저는 맨 위에 있는 Sollamas를 선택해보겠습니다. 

 

 

해당 NFT 항목에 들어오면 사람들이 판매하려고 올려놓은 NFT들을 볼 수 있습니다. 

 

맨 왼쪽 위의 항목이 현재 Salanart에서 해당 NFT가 거래되는 상황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해석해보자면 다음과 갔습니다.

 

  • 1,912개 NFT 아이템이 매물로 올라왔음
  • 이들은 모두 959명의 소유자들로 구성되어있음
  • 최저가격은 2.22 SOL임
  • 거래량은 9.5K SOL임

 

 

조회 조건을 변경할 수 있으며 낮은 가격부터 조회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NFT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해당 NFT 의 특성이 나오며 Price 가격이 조회됩니다. 

 

밑에 BUY를 클릭하면 해당 가격인 2.5 SOL에 구매가 완료됩니다. 

 

 

솔라나 기반 NFT들

 

DEGENAPE

 

 

DEGENAPE는 솔라나의 대표적인 NFT 중 하나로 10,000개 NFT 판매와 동시에 8분만에 완판되는 큰 인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솔라나 창업자의 프로필이 DEGENAPE NFT로 쓰이면서 더 유명해 진 것 같습니다.

 

 

최근에 거래된 내역을 보면(Last) 맨 왼쪽의 고릴라 NFT가 1,500 솔라나에 거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한화로 따지면 거의 1억 3천만원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해당 NFT는 해당 고릴라가 가진 특성이 얼마나 희귀한 것인지에 따라 가치가 달라지는데, 저 고릴라의 희귀도는 매우 높은 것 같네요.

 

 

 

SOLPUNK

 

 

다음으로 알아볼 NFT는 솔펑크입니다. 

 

솔펑크는 기존 이더리움 기반 NFT인 크립토펑크의 솔라나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4,111개가 Solanart에 매물로 나온상태이며 최저가격이 7.9 SOL 거래량이 154.8K SOL 입니다. 

 

크립토펑크 짝퉁 버전이라고 볼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높은 지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크립토펑크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암호화폐]NFT의 시작 크립토펑크(CryptoPunk)를 알아보자

 

[암호화폐]NFT의 시작 크립토펑크(CryptoPunk)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카카오 자회사 그라운드X의 NFT 큐레이팅 옥션 서비스인 클립드롭스를 비롯하여 국내에도 다양한 NFT 플랫폼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아직도 NFT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긴 하지만 NFT에

boodraw.tistory.com

 

 

마치며

 

최근 NFT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가격이 급상승하는 NFT도 많이 보입니다. 그러나 NFT는 다음 수요자가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할 용의가 있어야 거래가 성사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이 투자할 NFT가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아야 합니다.

 

반응형